여행.레져.숙박[숙박]

회원코너가기
여행.레져.숙박

 

 

 

>> 여행.레져.숙박 >> 비사야 >> 보홀

기본정보
  
여행
밤문화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 남쪽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중요지역

마카티 중요지역

라살대학 근처

 

 

 

 

 보홀섬 일주

 

 

 

 

 

 

보홀은 섬을 일주하는 순환도로가 있다.  그리고 남북으로 비스듬이 가로지르는 횡단도로가 있어 섬의 동맥역할을 하고 있다.  주로 해안을 따라 돌아 가는 순환도로의 총길이는 161킬로미터.  위의 지도를 보면서 하나하나 공부해 보자.

 

딱빌라란시에서 Loay까지

유명한 산타페 해수욕장(Santa Fe Beach)이 Albuquerque 1킬로미터 못미쳐 있다.  딱빌라란시에서 까르멘으로 가는 도로가 해안선을 따라가다 바로 Loay에서 내륙으로 접어 든다.  Loay에서는 저렴한 숙소인 Paradise Unlimited에서 묵을 수 있다.  숙박료는 식사포함해서 300페소정도.  이 숙박시설은 미국인이 필리핀 아내와 함께 운영하는 곳이다.  그들의 이름은 Bill과 Bruna Yost.

Bikini Beach (Dauis, 딱빌라란에서 8 kms 떨어짐. 가는데 버스나 지프니로 15분정도 걸림). 모든 해수욕객에게 이상적인 해수욕장이다.  그늘진 해수욕장에는 많은 야자수와 함께 조용한 편.

Laya Beach. (Baclayon 딱빌라란시에서 9 kms 떨어짐. 버스나 지프니로 15분정도 걸림). 주말에 피서객들이 많이 몰린다. 커다란 야자수나무가 늘어져 있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도 있다.

Sta. Fe Beach 딱빌라란시에서 거리로 13킬로 떨어진 곳으로 버스나 지프니를 타고10분정도면 하얀 백사장이 아름다운 이 해수욕장에 닿을 수 있다. 민다나오를 마주 보는 바다에 휴일이면 수많은 소풍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Alburquerque읍의 중심에서 1.5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Clarin Beach (Loay, 딱빌라란에서 16 kms떨어짐. 버스나 지프니로 20분 정도 가야함).  고 상원의원이었던 호세 클라링(Jose Claring)시절에 개발된 해수욕장으로 긴 백사장으로 유명하다. 리크레이션시설과  목욕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이 해수욕장은 로아이읍 중심부에서 1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Loay에서 Jagna까지

로살레스 해수욕장과 온천리조트(Rosales Beach & Spring Resort)는 딱빌라란시에서 28킬로미터 떨어진 Lila에 있다.  버스나 지프니로 1시간 반 정도 달리면 나오는 이곳은 하얀 모래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 야자나무와 함께  해수욕객을 위한 벤치와 테이블, 그리고 탈의실등의 시설을 갗추고 있다. 이용료는 250페소 정도.그리고 이곳에는 온천수를 식혀서 운영하는 온천장이 있고, 근처에는 폭포가 있어 폭포수가 바다로 흘러 든다.  

그리고 조금 더가면 Dimiao읍이 나오고, 이 읍에는 광탑모양의 6각형 탑이 있는 Dimiao성당이 있다.  Valencia 못미쳐 1킬로미터 지점에 보이스카우트캠프장인 막사이사이캠프가 있는데, 이 캠프는 천연풀장과 주변 숲속에 야영장이 있다.

발렌시아를 지나 4킬로미터를 가면 국도와 해수욕장 사이에 온천수로 채워진 수영장이 있다.  가르시아 헤르난데스(Garcia Hernandez에서 내륙으로 5킬로 정도 들어 가면 Roxas Park리조트가 있다.  이 리조트에는 2개의 천연 풀장이 있다.

마지막으로 Jagna항은 이 지역의 코프라 집산지로 쌀과 코코넛 밀크로 만든 달콤한 Kalamay가 유명하다.  만약 이 항구에서 배를 기다릴 일이 있으면 내륙으로 10킬로미터 정도 들어가면 주변경관이 꽤 괞찮은 Tinugdan Spring(온천)을 한번 이용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Imelda Beach (Dimiao, 딱빌라란에서 40 kms 떨어져 있으며 버스나 지프니로 1시간 10분 정도를 달려야 한다.) 이곳은 한때 보홀의 보이스카우트. 걸스카우트를 위한 캠핑장으로 쓰였던 곳이다. 다른 해수욕장처럼 이 곳도 야자수 나무가 많다. 국도를 달리다 디미아오읍 중심부에 이르기 전 국도를 따라 펼쳐져 있다.

Omhon Resort (Dimiao, 딱빌라란에서 40 kms 떨어져 있으며 버스나 지프니로 1시간 10분 정도를 달려야 한다.)  이곳은 보홀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으며, 그래서 기후가 다른 저지대보다는 시원해서 보홀의 여름수도로 개발될 예정이다.

Canuba Beach (Jagna, 딱빌라란에서 58 kms 떨어짐. 버스나 지프니로 1시간 반을 달려야  갈 수 있음)  야자수 그늘과 해수욕장의 동쪽에는 절벽이 있어 야자수그늘과 함께 해수욕객들에 아주 이상적인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Jagna에서 Anda까지

해안을 따라 동쪽으로 계속 가면 구인둘만(Guindulman)에 도착하고, 거기서 젓꼭지처럼 툭 불거져 나온 반도 끄트머리에 안다(Anda)가 있다. 이곳에도 기막힌 해수욕장이 있다.  이곳에도 Dap-Dap Resort가 있다.  이 리조트에는 목욕시설을 갖춘 4개의 카티지가 있다.  요금은 200페소 정도로 저렴한 리조트.  여기 가기 위해서는 구인둘만에서 버스나 지프니를 타고 가야 한다.  그리고 나서 1킬로미터정도를 걸어어 해수욕장으로 간다.  먹을 것과 마실 것이 있긴 있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다.  

안다반도에는 망간광이 있고Candijay(깐디하이)읍에는 커다란 석회석군이 있다.  석회동굴이 있는데 이 동굴내에는 먼 옛날 정교하게 조각한 관이 보관되어 있다.  

Duero Beach (Duero, 딱빌라란에서 77 kms떨어짐.  버스나 지프니로 1시간 45분을 가야함)  보홀의 동부지역에 있는 이 해수욕장은 긴 백사장과 야자수 그늘로 유명한 곳이다.

Anda Beach (Anda - 딱빌라란에서 101킬러미터 떨어짐. 버스로 2시간을 가야함).   읍의 중심부를 따라 펼쳐져 있는 이 해수욕장은 바닷물이 깨끗하기로 유명하며, 이 곳 사람들에게 오염되지 않는 바다를 선물해 주고 있다.
 

우바이(Ubay)

섬의 북동쪽에 있는 이 항구는 시부로 가는 배와 레이떼섬으로 가는 방카가 출발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Are Restaurant, Singalong, and Pension House에 숙박을 하면서 숙식도 같이 해결할 수 있다.  Col. Garcias Ave.에 있으며 숙박료는 200페소 정도로 싼 숙박시설이다.  우바이 앞바다에는 망글로부 숲으로 덮인 조그만 평지섬  Lapinio섬이 있다.  여기서 북쪽 해안을 따라 Tubigon(뚜비곤)까지 간다.
 

뚜비곤 Tubogon을 거쳐 딱빌라라란까지

우바이에서 뚜비곤까지 가는 북쪽해안은 그렇게 유명한 곳이 없다.  뚜비곤은 시부로 가는 페리호가 출발하는 항구다. 여기서 딱빌라란까지는 90분이 소요된다.  그리고 쵸콜릿힐이 있는 까르멘까지 가는 버스도 있다.  까르멘까지는 2시간이 걸린다.  

이곳에서 체류할려면 시장근처에 Alexandra Reservera(200페소 내외)가 있고,  시장에서 5분정도 걸어가면 Cosare Rice Mill이 있다.

뚜비고에서 딱빌라란으로 가다가 중간에 Calape라는 곳이 있다.  이곳은 성당이 있는데 이 성당에는 Virgen sa Calooy상이 있다.  근처의 Mantatao섬은 스노클링으로 유명하다.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면 딱빌라란에서 북쪽으로 25킬로미터 지점에 로오온(Loon)이 있다. 19세기에 세워진 성당이 있고, 읍사무소 뒤에는 Naro온천이 있다.  

로오온의 앞 바다에는 조그만 섬 Cabilao가 있다.  이 섬에 가기 위해서는 방카를 이용해야 한다.  이 섬의 북단에는 산호밭이 잘 형성되어 있어 스노클링과 스쿠바다이빙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특히 스쿠바다이버들은 북쪽과 북서쪽에 있는 바다속 절벽을 즐긴다.  이 절벽은 바다 깊숙이 까지 이어지지만 절벽 상부에는 잘 발달된 산호와 동굴, 해면과 수많은 고기들을 구경할 수 있다.  귀상어와 같은 대형 어종도 있다.  여기서 다이빙을 즐길 때는 강한 해류에 유의해야 한다.

마리보혹(Maribojoc)에는 땅위로 솟는 막사이사이온천이 있다.  또 이 읍에는 1615년에 세워진 돌로 만든 망루가 있는데 이는 예전에 모로해적들을 감시하기 위해서 세워졌다고 한다.  그리고 이 망루 앞에는 나무로 만든 십자가가 서 있다.

내류지방인 Antequera읍에는 이남바깐폭포(Inambacan Falls)가 아바딴강(Abatan River)로 흘러 들어 가는데,  딱빌라란시에서 15킬로밖에 떨어지지 않아 쉽게 한번 가볼 수 있는 곳이다.  

Lintuan Beach (Loon, 딱빌라란에서 25 kms떨어짐. 버스나 지프니로 딱빌라란에서 1시간 15분 걸림)   이 해수욕장은 이 지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며, 흰색 백사장과 바다속 깊숙이 까지 모래로 덮여 있어 어린이들이 수영하기 좋은 곳이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 예 - [나도한마디]게시판으로 가서 한줄 쓰시죠.  »» [나도한마디]
  • 아니요. - [Q&A]게시판에 질문을 한번 올려 보세요. »» [Q&A]

 

  barkey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