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숙박[일반여행]

회원코너가기
여행.레져.숙박

 

 

 

>> 여행.레져.숙박 >> 참조

기본정보
  
여행
밤문화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 남쪽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중요지역

마카티 중요지역

라살대학 근처

 

 

 

 

 달러인가? 페소인가?

 

 

마닐라에는 특이한 교통수단으로 칼레사라는 게 있죠.  수이 말하면 말이 끄는 마차입니다.  이 칼레사는 주로 구 마닐라지역에 많이 있는데,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말라테와 에르미타지역,  즉 관광벨트라고 불리는 지역이죠.  그리고 차이나타운이 있는 비논도지역에도 많이 있습니다.   비논도지역은 중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반면, 관광벨트에는 주로 관광객을 상대로 한 영업이 주를 이루는데 여기서 항상 문제가 발생합니다.

한국에서 온지 얼마 되지 않는  L모씨는 친구도 오고,  그리고 2달여 지나면서 필리핀에 대해서 막연한 자신감도 생기고 해서 한번 Kalesa를 타보기로 했나봐요. 물론 타고 다닐 때는 기분이 그런대로 괞찮았겠죠.  그러나 정작 문제는 돈을 지불할 때 발생했나 봅니다.

"얼마 줬어?"  "2,000."  "페소? 센타보?"  "페소죠"  "왜 그만큼 줬어?"   "그럴 수밖에 없었어요."   다시 그 이유를 묻는 내 말에 대답을 회피했다.  괜히 아픈 상처를 덧나게 해서는 안되겠다는 나의 깊은 뜻 때문에 나는 더 이상의 신문은 하지 않았다.

나는 그 이유를 안다.  그들은 달러로 말했다고 우기니까.  사실 한번 타는데 50페소다.  그러면 그것이 50달러가 됐을 때는 2,500페소.  결국은 흥정반 사정반 해서 500페소 깎아 2000페소로 낙찰 된셈이다.    이러한 바가지는 관광객이 많은 팍상한에서도 곧잘 일어 나는 해프닝이라는걸 명심하시도록.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 예 - [나도한마디]게시판으로 가서 한줄 쓰시죠.  »» [나도한마디]
  • 아니요. - [Q&A]게시판에 질문을 한번 올려 보세요. »» [Q&A]

 

  barkey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