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숙박[숙박]

회원코너가기
여행.레져.숙박

 

 

 

>> 여행.레져.숙박 >> 북부루손섬 >> 빵가시난주 Pangasinan

기본정보
  
여행
밤문화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 남쪽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중요지역

마카티 중요지역

라살대학 근처

 

 

 

 

 헌드레드 아일랜드

 

 

루손섬의 북쪽 링가이엔만을 끼고 있는 Pangasinan지방에 있는 이 국립공원은 이름에서 느껴지듯 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흔히들 One Hundred Island라고도 불리는 이 해상공원은 섬의 갯수가 꼭 100개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아니고,  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의미.  궂이 한국과 비교하자면 한려수도 국립공원과 비슷하다면 맞을까.  

이곳은 Lucap에서 방카를 타고 조금만 가면 되는 곳.  Lucap은 알라미노스(Alaminos)에서 5km 거리.  이 국립공원은 산호섬이 풍화작용으로 생겨 난 듯한 기암괴석과 조그만 모래해수욕장이 있어 주말이나 공휴일이면 많은 행락객으로 붐비는 곳이다.  바닷물이 만조가 되면 어떤 섬은 물에 잠기기 때문에 다 볼 수 없다.  그리고 파도가 심할 때는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곳에서도 스노클링과 같은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지만 필리핀의 다른 유명한 다이빙포인트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특히 파도가 심한 날은 물이 맑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이곳의 섬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전설을 꿰어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그중의 압권은 뭐니뭐니해도 한때 이곳에서 살았다고 전해지는 실연당한 거인과 인어의 눈물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스노클링에서부터 다이빙까지 다 즐길 수 있다.  즐길 만한 섬은 Carias Island ---이곳에는 조금 큰 해수욕장이 있다. Cathedral Island --- 대형 과일박쥐가 서식하고 있는 동굴과 돔형태의 커다란 바위가 인상적인 곳. Children's Island --- 이곳은 밤에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고 화장실과 잘 정돈된 산책로가 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한 가드가 있는 곳. Governor's Island --- 이 섬은 큰섬중의 하나로 꼽히는 곳.  계단을 따라 섬 꼭대기에 올라가면 해상공원을 한눈에 바라다 볼 수 있다.  섬 양쪽에 비치가 있고 숙박을 할려면 Governor's House에 가면 된다. Kagaw or Devil's Island --- 다이빙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해마다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달동안  Summer Aqua Sports Festival이 열린다.   이곳을 찾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조그만 섬속에 하루중 몇시간을 거기서 보내고 다시 배를 타고 나온다.   Lucap으로 나와서 밤을 보내는 경우가 많고 더러는 Alaminos까지 나와서 숙박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섬에서 하루밤을 묵을 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이곳에 왔으면 여기 말고도 찾아 볼 수 있는 곳으론  Sabangan Beach와  Agno에 Umbrella Rocks,  그리고 Bani에 있는 지하강(underground river)이 있다.

헌드레드 아일랜드로 가는 길목에 자리잡고 있는 Alaminos는 마닐라에서 254km 떨어진 곳으로 버스를 타면 5시간에서 5시간 반이 소요된다.  다구판에서는 38km 거리에 버스로 1시간 가량 걸린다.    이곳에는 소금제조공장이 있다.  알라미노스에 머물려면  d'Plaza Hotel과 Alaminos Hotel이 있다 숙박요금은 200페소에서 250페소 정도.

헌드레드 아일랜드에 가기 위해선 우선 마닐라에서 알라미노스행 시외버스를 타고 여기서 다시 지프니나 트라이시클을 타고 20분 정도면 Lucap에 도착한다.  Lucap에서 방카를 빌리고 다시 돌아 올 시간약속을 하고 떠나면 된다.  섬에서 수영을 하거나 섬호핑관광을 할 수도 있다.  주의할 것은 섬에 뱀이 많이 있다는 사실.  다른 루트는 잠발레스 해안도로를 따라서 가는 길도 있다.

Lucap의 숙박시설

Lucap에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다.  만약 며칠씩 머물은다면 할인을 부탁해보는 것도 경비절감의 한 방편이 될 수 있다.  이곳은 부활절과 크리스마시시즌에는 요금이 올라간다.   이곳의 숙박시설내에는 조그만 간이식당이 있어 숙박시설내에 식사를 해결할 수가 있다. (특히  Gloria's, Ocean View Lodge가 추천할 만) 그리고 부둣가로 가면 식당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밤을 즐기고 싶다면 Alaminos로 가는 게 좋다.

Rodriguez House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고,  섬에 가서 사용할 텐트도 빌려 준다.  물론 일주일정도의 장기간 렌트를 할 때는 할인을 해준다.   Kilometer One Tourist Lodge & Youth Hostel은 유스호스텔 회원이나 학생들에겐 할인을 해 준다.  이곳은 부두에서 1km떨어져 있다.   Gloria's cottages에는 카티지를 500페소 안팎으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식사도 제공해 준다.  여기선 모터보트도 빌릴 수 있다.   Ocean View Lodge는 400페소 정도에 가족룸을 빌릴 수 있다.  대체로 깨끗하고 식당도 붙어 있다.  Maxime by the Sea도 식당이 붙어 있고 섬으로 가는 교통편도 어레인지 해준다.   Last Resort는 방마다 욕실이 있고 식당과 선물가게가 있다.  그리고 New Hotel Lucap이 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 예 - [나도한마디]게시판으로 가서 한줄 쓰시죠.  »» [나도한마디]
  • 아니요. - [Q&A]게시판에 질문을 한번 올려 보세요. »» [Q&A]

 

  barkey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