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숙박[숙박]

회원코너가기
여행.레져.숙박

 

 

 

>> 여행.레져.숙박 >> 메트로 마닐라 >> 마닐라

기본정보
  
여행
밤문화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 남쪽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중요지역

마카티 중요지역

라살대학 근처

 

 

 

 

 인트라 무로스 소개

 

 

         인트라무로스는 "성내부"라는 뜻으로, 스페인이 16세기부터 마닐라를 행정·상업의 중심지로 건설하면서 외적이나 원주민으로부터의 공격에 대비하여 3.7km 길이의 성벽을 쌓으면서 생겨 났다.  인트라무로스 내부에는 스페인 통치자들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시설들이 건설되었다.    2차 세계대전중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지만 아직도 상당한 유적들이 남아 있다.  특히 주위를 둘러 싸고 있는 성곽은 대부분이 그대로 남아 있다. 현재 정부에서 문화유산으로 보존하기 위해 개발을 제한하고 있다.
         이 성곽도시는 51개의 구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을 돌아 가면서 총 7개의 문이 있다.  스페인 통치시절에는 이 성곽도시 안에서는 오직 스페인인과 그의 혼혈인들만이 거주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성둘레에 설치된 해자도랑 위에 설치된 도개교를 들어 바깥 침략자들로부터 성안을 보호했다.  현재 이 해자 도랑은 거의 사라지고 산티아고 요새내에 그 흔적만 조금 남아 있다.  당시에는 이 성안에 12개의 성당에다 거기 부속된 예배당, 수도원, 수녀원, 총독이나 대주교의 관저와 행정을 위한 관공서,  학교, 대학교, 병원,  인쇄소와  군병영이 있었다.   
         

    인트라무로스의 성의 윗부분. 사람이나 마차가 지나갈 정도로 넓다.

비록 도로는 19세기 말경까지 포장이 되지 않았지만  당시의 식민통치 엘리트들은 단철로 만든 발코니와 타일로 덮은 지붕이 있는 고급스런 저택에 살았다.   2차세계대전 중 거의 다 파괴된 이 성곽도시는 마르코스정부시절 설치된 인트라무로스 관리소가 복구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그 결과는 미미하나마 성과 성문은 현재 복구를 마친 상태다.  그러나 아직도 거의 대부분이 판잣촌으로 변한 상태에서 복구를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Bahay Kubo.[우측 사진] 필리핀의 전통가옥.  한국의 초가집을 연상시키는 이 가옥은 지붕을 바나나잎을 엮어 만든다. 인트라무로스내에 있다.

 

 

 

 

 

 

 

 

 

 

 

 

포토 갤러리 [클릭하면 커집니다.]

 

 

 

 

 

 

 

 

 

 

 

 

 

 

 

 moat.jpg

성주위로 도랑을 파서 외적으로부터 인트라무로스를 보호했다.  그러나 지금은 이 해자도랑은 거의 없어지고 조금만 남아 있다.  2차세계대전때 미군이 모기의 서식을 방지한다고 전부 메워버렸단다.

    starbucks_intramuros.jpg

성밑 무기고를 개조해서 "스타벅스"커피숍을  오픈 했다.  이민국 바로 앞에 있다.

 

 

 

 

 newbuilding_intramuros.jpg

Letran 대학 신축건물
 인트라무로스내에는 건축에 있어 많은 제약을 받는다.  건축자재도함부로 쓰지 못한다.

 puerta_real.jpg

Puerta Real. 이 문은 리잘공원에서 가면 만난다. 안으로 들어 가면 G. Luna St.  이 거리를 쭉 따라가면 산오거스틴성당과 마닐라성당, 산티아고요새등이 거의 일직선상에 있다. 스페인식민통치당시의 모습을 재현한수위 아저씨의 모자가 인상적이다.  

 

 stronghold_letran.jpg

 인트라무로스 성곽도로.
       Lawton에서 인트라무로스로 들어 가면 레이시움 대학이 나온다.  사진의 우측에 보이는 건물이 대학의 본관건물.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성곽위에는 도로가 있다.   해그름에 연인과 산책하기에는 안성마춤.앞으로 쭉가면 리잘공원으로 나가는 게이트가 나온다.

 

 

 

 

 

 

 

           인트라무로스성위에 설치된 포대.

        스페인 통치시대의 자그마한 포가 귀엽기만 하다.  이 작은 포로 필리핀을 통치했다니 옛날은 옛날.  이와 같은 포대는 내륙으로부터 침입이 특히 심했던 리잘공원쪽과   Lawton쪽에 집중배치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 남아 있는 포는 많지 않다. 이 사진은 레이시움대학 바로 앞의 성위.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레이시움 본관 건물.

  cannon_intramuros.jpg

 

 

      philip_2_monument.jpg

필립2세 동상
       
이 동상은 인트라무로스내에 있다.   필리핀 이민국 건물에서 약 20미터만 가면 되는 곳.  필립2세는 스페인이 필리핀군도를 식민지화를 시작할 당시 스페인 국왕이다.  필리핀이라는 국명도 바로 이 필립왕의 이름에서 연유되었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식민통치를 한 당사국 국왕의 동상을 세우지 않을 수 없는 속사정이 바로 여기에 있지 않을까 싶다.  국립 필리핀대학 역사학과 학과장의 "스페인은 우리의 큰집"이라는 말은 우리에게 웬지 의아하게 들린다.  우리 같으면 입에 거품을 .....

 

 

 

 

 

 

 

 

 

 

 

동남아연합(ASEAN)결성 기념 주제공원
       로똔에서 인트라무소스내의 레이시움대학으로 들어 가면 두 개의 문을 통과해야 한다.  그중 첫 번째 문을 통과한 뒤 우측으로 보면 동남아연합(ASEAN)결성을 기념해 만든 조그만 주제공원이 있다.  당시 연합결성을 주도했던 인물들의 흉상이 있고  각 당사국의 견본 가옥들이 설치되어 있다.

  bridge_asean_monument.jpg

 

squatter_intramuros.jpg

인트라무로스내의 판자촌
인트라무로스내에는 현재 구석 구석이 판자촌이 형성되어 있다.  항상 그러하듯 예산부족타령만 하는 공무원. 눈치만 보는 정치인들. 지금이 선거철이라 후보자의  선거벽보가 보인다.   그들은 표를 위해서 철거는 없
다는 약속을 할것이고.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 예 - [나도한마디]게시판으로 가서 한줄 쓰시죠.  »» [나도한마디]
  • 아니요. - [Q&A]게시판에 질문을 한번 올려 보세요. »» [Q&A]

 

  barkey5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