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숙박[여행]

회원코너가기
여행.레져.숙박

 

 

2004년 정보

>> 여행.레져.숙박 >> 마닐라 남쪽 >> 까비떼지방

기본정보
  
여행
밤문화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 남쪽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중요지역

마카티 중요지역

라살대학 근처

 

 

 

 

 

 꼬레히도르섬

 

 

마닐라만의 입구에 위치해 있는 관계로 옛날부터 전략상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섬이다. 스페인어로 '엄하게 다스리는 집행자'라는 의미에서 코레히도르라는 이름이 명명되었다고 전해진다. 미국, 스페인 전쟁후 1922년에는 터널요새로 유명한 말린타 터널이 완성되었다. 2차대전후 필리핀 국방성의 관리하에 미국정부의 원조를 받아 말린타

               관련정보
 꼬레히도르섬 사진모음
 꼬레히도르섬 지도

터널복구 및 태평양전쟁 기념관등을 건립하였으며 섬 내부의 초목들도 아름다운 녹색으로 단장되었다.1941년에서 1942년사이에는 필리핀과 미군의 연합군이 일본군을 상대로 치열한 방어전을 치뤘던 곳이기도 하다.

마닐라에서 26마일 떨어진 이섬은 바타안반도의 남쪽끝 부분에 자리잡고 있다. 이 섬은 거대한 석회암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섬을 "암석"으로 불리기도 한다.  1902년 이 섬은 전략적인 위치 때문에 마닐라만과 수빅만 방어를 위한 군사물자 저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미군에 의해 요새화 되었다.  스페인 식민지시절에는 갈레온 무역을 하는 무역선의 길을 안내하기 위해 등대가 설치되었다. 이 등대는 지금도 그 자리에 있어 관광객을 위한 볼거리의 하나로 남아 있다.

지금도 이 섬에 가면 2차대전중 미군에 의해 사용되었던 거대한 포와 일본군이 사용했던 자그마한 포들이 그대로 남아 있다.

볼만한 곳

버텀사이드(Buttomside)
     이 곳에는 맥아더 장군이 이 섬을 버리고 호주의  Darwin으로 떠나면서 유명한 "나는 다시 돌아온다. I Shall Return."이라는 말을 남겼던 Lorcha부두가 있다.  여기는 올챙이 모양의 섬 중간부분으로 섬에서 가장 낮은 부분에 속하며 조그만 해수욕장이 있다. 그리고 호텔과 호텔주위로 산책을 할 수 있는 조그만 길들이 있다.

말린따 터널(Malinta Tunnel)
     1922년부터 1932년까지 10여년에 걸쳐 축조된 이 터널은 길이가 835피트, 너비가 24피트이며 24개의 가지굴을 가지고 있다. 이 터널은 원래 무기고와 병원의 기능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으나 방탄시설이 잘되어 있어 2차 세계대전 중에는 필리핀군을 포함한 연합군의 사령부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시 마누엘 케손 필리핀정부가 머물렀던 곳이기도 하다. 요즘은 이 터널이 관광객들에게 포탄이 터지는 소리와 섬광을 만들어 전쟁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이것은 필리핀의 유명한 영화감독이었던 고 Lamberto Avellana씨에 의해 시나리오가 쓰여졌다고 한다. 현재 터널안에 병원박물관을 건립한다는 계획이 진행중에 있다.

웨이 포대(Battery Way)
     1913년에 만들어진 이 포대는 4문의 12인치 박격포가 설치되어 있다. 사정거리 14,610 야드인, 이 포들은 포 1문이 1분에 1발씩 360도 어느방향으로나 발사할 수 있겠끔 설계되었다고 한다.  42년 4월 28일 이중 3개의 포가 포문을 연 이래, 5월 2일 2개의 포가 부서졌고 12시간의 계속된 발사로 나머지 2문도 결국은 무기로서의 기능을 상실했다고.
 
헌 포대(Battery Hearn)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는 이 포대는 사정거리가 29,500 야드나 되며 360도 어느 방향으로나 발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포대는 꼬레히도르 섬 방어 시스템에 마지막으로 동참한 포대로 일본군에 점령당할 때도 거의 부서지지 않는채로 넘겨졌다고 한다.  이 포대는 1942년 2월부터 까비떼주를 향해 포를 발사하기 시작해서, 4월 8~9일 바타안주를 향해 마지막으로 발사하는데 사용되었던 포대다.

기어리 포대(Battery Geary)
     사정거리가 14,610 야드짜리 박격표 8문이 장치되어 있는 이포대는 다른 포대와 같이 360도 전방향으로의 발사가 가능했기 때문에 이 섬에서 웨이 포대와 함께 대인화기로서는 가장 효과적인 포대로 인정을 받았던 곳. 그러나 1942년 5월 2일 일본군포화에 의해 탄창의 중앙을 정통으로 맞아 완전히 부서졌던 포대이다.

크락켓 포대(Battery Crockett)
      이 섬을 완전히 둘러쌓던 이섬의 포대망중 사라져 버린 6개중의 하나로, 콘크리트 흉벽뒤의 이동객차위에 2문이 설치되었으나 모두 부서졌다.

 

꼬레히도르섬 관광은 Sun Cruises, Inc.에서 운영을 하는 배를 이용해서만 갈 수 있다. 

                     PTA  Bay Cruise Terminal,  CCP Complex, Roxas Blvd., Manila, Philippines
                     전화:  831-8140 / 524-8410 / 524-0333

 

일일 관광 스케쥴(Day Tour)

1st  Trip (월~일)

2nd Trip(토요일과 일요일)

Boarding Time  (배승선)

7:30 am

10:00

Depart Manila (마닐라 출발)

8:00

10:30

Arrive Corregidor  (섬 도착)

9:00

11:30

 

                                       섬관광과 점심식사

Depart Corregidor (섬 출발)

2:30

5:00

Arrive Manila  (마닐라 도착)

3:30 pm

6:00 pm

 

 

 

***주말에 있는 2차는 날씨에 따라 쉽게 취소되는 관계로 꼭 사전에 확인하고 가야함.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 예 - [나도한마디]게시판으로 가서 한줄 쓰시죠.  »» [나도한마디]
  • 아니요. - [Q&A]게시판에 질문을 한번 올려 보세요. »» [Q&A]

 

  barkey56@hanmail.net